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남원,임실,순창,무주,장수지역 학대피해아동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교육·문화 지원 활동을 대전 오월드에서 동물원을 관람하고 놀이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가족 봄나들이 시간을 가졌다.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남원,임실,순창,무주,장수지역 학대피해아동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교육·문화 지원 활동을 대전 오월드에서 동물원을 관람하고 놀이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가족 봄나들이 시간을 가졌다.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아동기관) 남원,임실,순창,무주,장수지역 학대피해아동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교육·문화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7일 아동기관은 13명의 학대피해아동과 9명의 보호자, 17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봄나들이에 나섰다.
이날 가족들은 대전 오월드에서 동물원을 관람하고 놀이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가족 봄나들이 시간을 가졌다.
봄나들이 내내를 참여가족 보호자는 가족관계 개선에 대한 욕구를 보였으며, 피해아동들은 닫혔던 마음을 여는 기회가 마련됐다.
'Me too, You too, We too'는 가족들 간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지역사회에서 학대피해아동 가족을 응원하자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교육·문화 지원 활동엔 전주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군산대학교 학생들이 자원해 봄나들이에 참여 봉사했다. 이날 봄나들이엔 남원 굿네이버스클럽과 남원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가 지원 활동을 후원했다.
아동기관 노희정 상담원은 "학대피해아동들이 가족들 안에서 학대피해를 회복하는 과정으로 큰 의미를 갖는다"며 "가족 구성원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고, 지지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가족관 관계를 회복하고 재학대를 예방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 김슬기 자원봉사자 는 "꽃을 피우기 위해서 노력이 필요하듯 가족 간에도 서로 존중하고 사랑으로 포옹하며, 이해해 주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며 "오늘의 따스함이 부모님과 아이들이 마음을 여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참여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과 아동학대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기초한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기관이다. 2006년부터 학대피해아동지원사업, 아동학대예방교육 및 캠페인, 심리치료, 가족역량강화프로그램, 학대피해아동 멘토링, 부모상담, 함께 만드는 희망나눔터 등을 진행하고 있다.
후원 문의는 063-635-1391(굿네이버스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담당자)로 하면 된다. 후원 계좌는 농협 525-01-230196/ 굿네이버스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