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동원 국회의원의 의정보고회가 지난 9일 오후 2시 남원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남원순창 당원과 시민 1,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의정보고회는 강 의원이 19대 국회 재임기간 4년의 의정활동 성과를 설명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강 의원은 지난 4년간 총 100여건의 의원입법을 대표발의하고 23건을 통과 시켰다.
특히 남원·순창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남원순창임실 양민학살사건 희생자 명예회복 및 보상에 관한 특별법’을 비롯해 ‘전통국악진흥법’, ‘전통발효식품산업진흥법’, ‘가야문화권 개발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 했다.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예산확보와 기반구축에도 앞장섰다.
지역발전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지리산 산악철도 시범사업 예산을 확보해 주민 교통편익 증진 및 친환경적인 지리산 산악관광열차 시대를 열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 만인의총 국가관리 전환, 남원성 북문복원, 도시재생활성화사업, 88고속도로확장사업 등의 예산을 확보해 남원시가 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했다.
강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를 통해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체득한 지식과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발전과 지역발전에 더 매진하겠다”며 “더불어 항상 지역구 곳곳을 순방하면서 주민들의 생업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고, 민원을 청취하는 현장정치, 생활정치, 민생정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